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 펼쳐 [국정일보 김혜민 기자]

6월 한 달간, 관내 초·중·고 학생 1,100여명 대상

김혜민 기자

작성 2020.07.03 10:01 수정 2020.07.03 19:46


김혜민 기자 =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6월 한 달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없는 등굣길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5월 27일 담양중학교를 시작으로 6월 24일 만덕초등학교를 끝으로 6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코로나 19로 개학의 설렘보다 심리적 불안감을 느꼈을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캠페인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정서함양에 도움을 줬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보건소, 담양군학교지원센터, 담양경찰서 등 지역 유관기관의 협력으로 학교폭력뿐만 아니라 흡연예방, 교통안전, 학업중단 등 담양 청소년들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고 유관기관과의 연계망을 더욱 견고하게 확립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오는 7월에는 생명존중교육, 또래상담자 양성교육, 학교폭력 예방 심리극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한편,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카카오톡 채널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N꿈드림’을 통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상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국정일보 김혜민 기자]

Copyrights ⓒ 마을기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혜민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